어린이음료 최초 할랄 인증 팔도, 해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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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가 어린이음료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가 국내 어린이음료 최초로 인도네시아 할랄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뉴스=이루비 기자] 팔도는 ‘뽀로로 음료’가 국내 어린이음료 최초로 인도네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팔도는 할랄 인증을 계기로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7년 출시된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이하 뽀로로 음료)’는 연간 매출액이 약 500억 원 수준으로 국내 어린이 음료 시장 1위 브랜드다. 현재 뽀로로 음료는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 대비50% 가량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미국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 중이다.

팔도는 현지 프로모션 강화를 통한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최대 60% 이상으로 판매를 끌어올리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가장 많은 무슬림이 거주하는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할랄 식품 시장이다. 인도네시아의 음료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50억 달러로, 2012년 대비 60% 가량 신장했다.

뽀로로 음료는 인도네시아 현지 2만9000여개 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지난해에는 2016년 대비 11% 이상 증가한 50억원 매출을 올렸다.

조홍철 팔도 해외영업팀장은 “뽀로로 음료는 뛰어난 맛과 높은 캐릭터 인지도로 국내외에서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어린이 음료 최초 할랄 인증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등 할랄 식품 시장을 비롯한 보다 많은 나라에서 국내 어린이 K푸드 대표 제품인 뽀로로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ub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