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올해 2분기 별도기준 매출 3071억 원, 영업이익 362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5%, 7.8% 증가해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연결기준은 매출 3500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2분기에는 2년 연속 신약을 배출한 전문의약품이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한 매출 2207억 원을 기록하며 전사 실적을 이끌었다. 위식도역류질환(GERD) 신약 '펙수클루', SGLT-2 억제제 신약 '엔블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실적을 뒷받침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신약 출시에 따른 매출 증대, 나보타의 글로벌 선전, 기술수출 등 대웅제약은 매분기 성장을 갱신하는 혁신 성장구조를 만들었다"며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라는 대웅제약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