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 공들인 엔씨소프트…팀장 이상 여성비율 20% 돌파

엔씨소프트가 여성 임직원 비율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2019년 6.8%에 불과했던 여성 임원 비중은 2021년 12.7%로 늘었고, 팀장부터 임원 급까진 20%대에 도달했다.7일 데이터뉴스가 엔씨소프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전체 직원 중 여성 비율이…

LG전자, H&A에 집중한 R&D…글로벌 '가전명가' 경쟁력 더 높인다

LG전자가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가전 경쟁력을 높여가는 기업답게, 연구개발은 주로 HA(생활가전)에 집중됐다.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LG전자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연구개발비는 9651억 원으…

과기정통부 산하 기관장, 절반이 서울대 출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장 중 절반가량인 47.3%가 서울대 출신으로 나타났다.전체 공공기관장의 서울대 출신 비중 38.8%보다 8.5%p 더 많은 수치다. 과기정통부 산하 공공기관장의 서울대 쏠림현상이 더욱 도드라진 셈이다.6일 데이터뉴스가 과학…

남성중심 골프존…여성비율 22.8%, 여성임원 0

골프존 과장급 이상 관리직에서 차지하는 여성 비율이 5% 아래로 떨어졌다. 전체 직원 중 여성 비율은 20%를 간신히 넘었다. 여성 임원은 전무했다.5일 데이터뉴스가 골프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골프존의 직원은 2019년 396명, 2020년 426명…

농림부 산하 공공기관장에 영남 출신은 없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장 9명 중 5명이 호남 출신으로 나타났다. 영남 출신은 0명이었다.4일 데이터뉴스가 출신지역이 파악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장 9명을 분석한 결과, 55.6%인 5명이 호남 출신으로 나타났다.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

5년간 부채비율 늘려 온 한국전력…상승속도 더 가팔라졌다

한국전력이 최근 5년동안 매년 부채비율을 늘려왔다. 최근 부채비율 상승속도는 더 빨라졌다.1일 데이터뉴스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공시된 한국전력의 재무상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전력의 부채비율이 2016년 이후 매년 상승한 것으로 집계…

국립대병원, 외래수익 증가에 예외없이 매출 상승

지난해 국립대병원 매출이 일제히 늘었다. 외래수익 증가가 매출 상승세를 이끌었다.30일 데이터뉴스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공시된 15개 국립대병원의 손익계산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병원의 지난해 의료수익(매출) 합계는 6조8415억 원으…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 상승세 지속…업계평균 4.09%

주택담보대출 평균 금리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전북은행은 4.45%로 업계 최고치를 찍었다.2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은행 16곳의 주택담보대출 평균 금리를 분석한 결과, 6월 평균 이자율은 4.09%로 집계됐다.지난달 4.05…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출시후 주가 널뛰기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최근 '널뛰기'다. 일본 인기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출시 후, 이용자 반응에 따라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주가는 작년 11월 최고가 대비 반토막 수준이다.28일 데이터뉴스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를 분석한 결과, 우마무스메 프리…

KB국민카드, 대출서비스 관리 잘해 수익성 지켰다

KB국민카드가 1분기 전체 수익을 전년 동기에 비해 100억 원 가량 늘렸다. 대출 부문 성장이 신용판매 부문 수익 감소를 방어했다.2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KB국민카드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1분기 수익이 8799억 원으…

한미약품, 적극적으로 변한 장애인 채용 정책

한미약품과 주요 종속회사가 장애인 고용에 적극적이다. 한미약품과 북경한미약품은 1.5% 안팎의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다.24일 데이터뉴스가 한미약품의 CSR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총 직원 수는 2277명으로 조사됐다. 이 중 장애인 직원은 32명으로,…

SK실트론, 사회적가치 43% 늘렸다…환경·동반성장은 하락

SK그룹 계열 실리콘 웨이퍼 제조기업인 SK실트론이 지난해 고용과 납세를 크게 늘리며 사회적가치를 대폭 향상시켰다. 다만, 환경성과와 동반성장 부문이 하락해 아쉬움을 남겼다.23일 SK실트론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4357억 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

KB국민은행, 해외시장서 성과…캄보디아 영업이익 1000억 돌파

KB국민은행이 해외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캄보디아에서는 1분기에만 1146억 원의 이익을 올렸다. 미국과 영국에서도 두배 넘는 이익 증가율을 보였다.2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KB국민은행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1…

금융위 산하 공공기관장의 조건…서울대 경제·경영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장 7명 중 5명이 서울대 출신으로 집계됐다.22일 데이터뉴스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공시된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장을 분석한 결과, 7명 중 5명(71.4%)이 서울대 출신(학사 기준)으로 집계됐다.이 달 취임한 강…

사회적가치 늘린 SK가스, 환경개선 굿…동반성장 아쉬움

SK가스가 지난해 사회적가치 측정 결과를 발표한 SK그룹 주요 계열사 중 유일하게 환경부문에서 플러스 성과를 달성했다. 반면, 사회성과는 나홀로 하락해 아쉬움을 남겼다.21일 데이터뉴스가 SK그룹 주요 계열사의 사회적가치를 분석한 결과, 2021년 사회…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흥행 지속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글로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출시 이후 줄곧 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 외 아시아시장 매출성장이 눈부시다.21일 데이터뉴스가 엔씨소프트 홈페이지에 공시된 IR자료를 분석한 결과, 리니지W 출시효과에 따라…

연봉 1억 넘는 공공기관 20곳, 최고는 어디?

울산과학기술원 직원들이 370개 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과학기술원을 비롯해 20개 공공기관의 지난해 일반정규직 보수가 1억 원을 넘었다.20일 데이터뉴스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공시된 직원 평균 보수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