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에 진심 담은 CJ제일제당, 폐기물 줄이고 여성임원 늘렸다

CJ제일제당의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가 수치로 확인되고 있다.지난해 폐기물은 줄였고, 여성 임원 비율은 늘림으로써 ESG 경영에 진심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4일 데이터뉴스가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회사의…

직판업계 명암…고속성장 애터미, 제자리걸음 힌국암웨이

글로벌 직판 시장 1위인 암웨이가 제자리걸음 하는 사이, 국내 기업인 애터미가 약진을 거듭하면서 직판업계에 판도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애터미와 한국암웨이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에터미는 2019년 처…

국내 상장 유턴한 마켓컬리, 영업손실 회복이 관건

마켓컬리가 업계 예상과 달리 국내 상장을 선택했다. 한국거래소가 국내 유니콘 기업에 대한 상장 문턱을 낮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계속 불어나는 영업손실은 흑자전환 가능성을 의심케 함으로써, 상장문턱을 넘는데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분석도…

CJ대한통운, 연료 사용 줄이면서도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 방어

CJ대한통운이 최근 2년간 에너지 사용량 증가에도 불구, 연료 사용량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필요에 따라 전기 사용은 늘었지만, 연료 사용은 억제한 것으로 풀이된다.3일 데이터뉴스가 CJ대한통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회사의 연료 사용량은…

우리금융그룹, 과장부터 부장까지 여성 관리자 비율 늘었다

우리금융그룹의 여성 관리자 비율이 2년 연속 상승했다. 성별균형과 포용성장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2일 데이터뉴스가 우리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우리금융그룹의 총 임직원은 2018년 1만7365명, 2019년 1만8202명…

현대모비스, 임직원‧사내 협력사 모두 재해 줄였다

현대모비스가 산업재해율 등 주요 안전사고 지표를 모두 개선했다.2일 데이터뉴스가 현대모비스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산업재해율과 재해율(LTIFR), 질병 발병률(OIFR) 등주요안전환경 사고지표가 전년 대비 개선됐다.임직원 산업재해율…

통합 GS리테일의 첫 승부수, 퀵커머스 시장 달군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합친 '통합 GS리테일'이 출범하자마자 '요기요' 인수 여부로 주목 받고 있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글로벌 사모펀드 2곳과 손 잡고 요기요 운영사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와 요기요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주유소 줄어드는데…에쓰오일은 늘렸다

전국 주유소가 감소세를 보인 가운데, 에쓰오일은 오히려 늘리고 있다.30일 데이터뉴스가 에쓰오일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2020년 말 영업 중인 전국의 주유소는 1만1425개로 집계됐다.주유소 간 과도한 경쟁과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의 증가로 인…

네오위즈, 성장지속 할까...하반기신작 성적표가 열쇠

3년 연속 매출을 늘린 네오위즈가 올해도 실적 성장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반기 출격 대기 중인 신작들의 흥행 성적표가 성장모드 지속 여부를 좌우할 전망이다.3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네오위즈의 사업보고서와 분기…

홀쭉해진 GS리테일, 작년 신규채용 60% 줄였다

GS리테일의 지난해 신규 채용 규모가 6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뉴스가 GS리테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 연속 큰 폭으로 신규 채용이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GS리테일의 신규 채용 인원은 2018년 7690명에서 2…

'마블' 손에 쥔 넷마블, 북미 수익 비중 40% 벽 깰까

넷마블의 북미 수익 비중이 40% 벽을 깨지 못하고 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통해 매출 확대를 이뤄낼지 관심이다.2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사업보고서 및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넷마블의 연 수익은 2…

오뚜기, 30, 40대 덜 뽑고 20대 채용 확 늘렸다

오뚜기가 20대 신규 채용을 크게 늘린 반면, 30, 40대는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력직 채용보다 신입사원 공채를 통한 인재 확보 비중을 높인 결과로 풀이된다.28일 데이터뉴스가 오뚜기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이 회사의 신규 채용자는 2…

신영증권, 퇴직연금 수익률 압도적…3개 부문 모두 업계 톱

2분기 신영증권의 퇴직연금 수익률이 각 부문에서 최고를 기록했다.28일 데이터뉴스가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에 공시된 증권사 14곳의 2분기 퇴직연금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의 평균 수익률은 2.51%, 확정기여형(DC)은 9.42…

풀무원, 우직하게 밀어부친 해외사업 복덩이 변신

풀무원의 해외매출이 매년 가파르게 늘고 있다. 해외사업의 전사 매출 기여도 역시 지난해 20%에 육박할 정도로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2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풀무원의 경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외에서 올린 매출이 201…

카카오게임즈 '오딘' 천하, 언제까지 가나

카카오게임즈의'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돌풍이 거세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시리즈를 끌어내리고 탈환한 구글과 애플 매출 1위 자리를 좀처럼 내 놓지 않고 있다.엔씨소프트가 대작게임 블레이드소울2를 내달 26일 출시하기로 공식 발표한 가운데, 오딘의 흥…

대한통운·한진은 낮췄는데…롯데만 부채비율 상승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부채비율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부채비율도 물류 3사 가운데 가장 높았다.2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등 주요 물류 3사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 전체의 부…

1조클럽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역주행에 기대감↑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의 역주행으로 실적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2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스마일게이트홀딩스의 연결감사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성준호 대표 취임 이후 매출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스마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