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화장품’ 해법은 독자생존

코웨이가 화장품 사업을 분할해 신설법인을 설립한다. 화장품 신설법인 리엔케이는 지난해 코웨이 매출의 0.8%를 차지한 사업이다. 2017년 이후 매출이 쪼그라든 화장품 사업이 이번 분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주목된다.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게임업계도 주주환원 정책 강화

국내 게임 업계가 현금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에 나서고 있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주요 게임기업의 현금·현물배당 결정을 분석한 결과, 컴투스, NHN, 네오위즈,엔씨소프트, 웹젠등이 현금배당을 결정한 것으로…

제약업계, 약만 팔지 않는다…디지털 의료기기 눈독

제약업계가 의료기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의료기기가 전통적인 제약사업 외에 미래성장을 도모할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미그룹은 최근 디지털헬스케어 태스크포스(TF)를…

대세장르 ‘서브컬처’ 게임, 기대작 출시 잇따른다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서브컬처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 국내 주요 게임기업들이 다양한 관련 신작을 출시한다.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 NHN, 웹젠 등 주요 게임기업들이 서브컬처 장르의 신작을 출시할 예…

정유4사, 실적급감에 눈물…올해는 정제마진 급증에 미소

주요 정유사들이 지난해 정제마진 하락으로 영업이익이 절반 이상 줄었다. 다만 올 들어 정제마진이 상승하고 있어 1분기에는 실적 반등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28일 데이터뉴스가 정유업계 주요 기업(SK이노베이션(석유화학), GS칼텍스, 에쓰오일, HD현대…

한섬, 수익성 급감 성적표에 '울상'

2년 연속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한섬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28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한섬의 잠정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출 1조5289억 원, 영업이익 1005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0.9%, 40.3%…

잘 나가는 네이버웹툰, 6년만에 흑자…미국 상장도 눈앞

네이버의 웹툰 사업을 총괄하는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미국에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상장 주관사로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를 선정하고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연내 상장이 목표다. 예상 기업가치는 30억…

규모 키운 위메이드, 적자도 커졌다

지난해 매출 규모를 키운 위메이드가 영업손실도 늘어났다. 새로운 사업 준비를 위한 투자 때문으로 풀이된다.2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위메이드의 잠정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 기업은 지난해 매출 6072억 원으로 전년(4635억 원…

에스원 “보안이 어렵니?”…거리 좁히려 웹 예능까지

에스원이 웹 예능 등 파격적인 방법으로 딱딱함을 벗고 ‘친근한 보안’ 이미지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23일 에스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보안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10년 가까이 유튜브를 통해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에스원은 2…

LCC ‘고공비행’…일본·동남아로 최대 실적 달성

지난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여행 확대 등으로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는 미국과 유럽의 장거리 노선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2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

동국제강 삼형제, 분할 후 수익성 뜯어보니…

동국제강이 인적분할 후 수익성 하락을 겪고 있다. 인적분할로 신설된 동국제강의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줄었고, 동국씨엠과 지주사 동국홀딩스는 적자로 돌아섰다.2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동국제강, 동국씨엠, 동국홀딩스의…

삼성물산, 수익성 개선 활로 ‘신사업’ 개척 집중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업황 악화로 인한 수익성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 신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올해 신사업 수주 규모를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리면서 사업 확대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21일 데이터뉴스가 삼성물산의 실적 발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신…

풀무원, ‘두부’ 앞세워 해외서 고공 행진

풀무원이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다. 두부를 앞세워 해외에서 고속 성장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2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풀무원의 잠정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출은 2조9935억 원으로, 전년(2조8383억 원) 대비 5…

알서포트 “지하철역 인증샷에 저출산 극복 캠페인까지”

“지하철역 인증샷 이벤트부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 무료 제공 캠페인까지”.알서포트가 B2B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는 드물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마케팅에 적극 반영해 주목받고 있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

카카오, 엔터·게임부터 CEO 교체…다음은?

카카오그룹이 카카오에 이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를 내정하는 등 최고경영자(CEO) 교체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인물을 중심으로 그룹 전반에 위기를 돌파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가 핵심 계열사의 대대적…

LG화학, 생명과학 투자 집중…연구개발비 36% 투입

LG화학이 생명과학에 연구개발(RD)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생명과학부문 연구개발비를 가장 큰 폭으로 늘리며, 전체 RD 투자의 3분의 1 이상을 쏟아부었다.15일 데이터뉴스가 LG화학의 실적 발표 자료를 분석한 결과,생명과학부문의 연구개…

더존비즈온, 실적반등 성공…올해가 더 기대

더존비즈온이 지난해 핵심사업 성장을 통해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이 회사는 올해 새로운 주력사업이 안착하면서 더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1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더존비즈온의 영업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