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홈
|
회원가입
2025.11.18
종합
정치/사회
경제/금융
산업
IT
라이프
Home
>
많이 본 기사
식품 오너 3세 시대…SPC·농심·삼양 ‘세대교체…
국내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3세 경영’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내수 성장 둔화와 글로벌 경쟁 심화 속에서 젊은 경영진을 중심으로 신사업 발굴과 체질 전환에 나선다는 공통점이 두드러진다.14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한 결과, SPC그룹은 최근 허영인 회장의 장남 허진수…
[]
아이티센글로벌, 웹3 순항에 사상 최고 실적 달성
아이티센글로벌(대표 강진모)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누계 매출이 4조6306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34.0% 성장한 수치로,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등 웹3 사업 부문과 아이티센엔텍 등 IT서비…
[]
넥슨,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총 6관왕 차지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지난 12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6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자회사 데브캣(공동대표 김동건·정길수)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
[]
OCI홀딩스, 탈중국 수혜 본격화…"9월부터 풀가동"
OCI홀딩스가 태양광 폴리실리콘 부문에서 회복세를 보이며 수익성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17일 데이터뉴스가 OCI홀딩스의 실적발표를 분석한 결과, 3분기 530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적자 주요 요인은 태양광 폴리실리콘 자회사 OCI테라서스(TerrsSus)의 손…
[]
LX하우시스, 자동차소재로 건자재 부진 돌파
LX하우시스가 건자재 부문 부진 속에서도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 부문 호조로 실적 하락폭을 일부 방어했다.14일 데이터뉴스가 LX하우시스의 실적 발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 감소한 2조4136억 원, 영업이익은 54.6% 줄어든 4…
[]
LG화학, 2조 PRS로 부채율 낮춘다…첨단 투자 동력…
LG화학이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을 활용한 주가수익스와프(PRS) 대금 2조 원으로 재무 구조 개선과 신성장 동력 투자를 동시에 추진한다.14일 데이터뉴스가 LG화학의 실적발표를 분석한 결과, 부채비율은 2024년 말 95.6%에서 2025년 3분기 113.0%까지 증가한…
[]
3분기 누적 승자는 KB국민…시중은행, 리딩뱅크 두…
KB국민은행이 신한은행을 제치고 리딩뱅크 자리에 올랐다. 다만 두 은행간의 격차가 크지 않은 상태라서 4분기 실적에 따라 올해 리딩뱅크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은 올해 3분기 누적으로 신한은행 대비 84억 원 앞선 상태다.14일 데이터뉴스가 4대 금융지주(KB·…
[]
하이닉스 출신 김영식, SK에코플랜트 ‘하이테크 전…
SK에코플랜트가 SK하이닉스 양산총괄 출신 김영식 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를 통해 반도체 중심의 ‘하이테크 전환’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특히 반도체 플랜트와 첨단 산업 인프라 중심의 사업 구조를 강화해 종합 반도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
KAI-삼성전자, 국산 무인기용 AI 반도체공동개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삼성전자가 국방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KAI는 삼성전자와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 적용을 위한 AI 및 RF(무선주파수)용 국방 반도체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넷마블, 체질 바꾸자 실적 돌아왔다
넷마블이 올해 뚜렷한 ‘턴어라운드 시그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수년간 답보 상태였던 수익성을 대폭 끌어올리며 8년 만에 영업이익 3000억 원을 넘기고 5년 만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자체 IP 흥행과 비용 효율화가 맞물리며 넷마블의 근본 체질…
[]
LG 4사, 메르세데스-벤츠와 차세대 전장 협력 강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이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 LG의 자동차 부품 사업 역량을 결집한 ‘원(One) LG’ 솔루션 협업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LG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최고 경영진과 최…
[]
현대오토에버, IT서비스 빅4 중 가장 빠르게 달렸다
현대오토에버가 올해 IT서비스 빅4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4조 원 돌파가 유력하다.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확장, 고부가가치 시스템 통합(SI) 사업 확대가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현대차가 추진 중인 AI 팩토리 추진, 로봇 사업 확대와…
[]
“2년여 뒤의 AGI에, 美대기업 이사회들은 ‘AI 거버넌스’ 격론중…
글로벌 대기업에서 인공지능(AI)이 경영 전략·리스크 관리·기업윤리까지 재편하고 있다. 미국 주요 대기업들의 이사회가 “AI가 기업 변화를 사상 유례없는 속도로 몰고 온다”며 “기술 이해도가 낮으면 기업의 미래를 놓칠 위험이 있다”는 데 동의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최근 보도했다. 이사회 거버넌스에…
[]
롯데카드 해킹 후폭풍…민원도 급증
롯데카드의 민원 건수가 급증했다. 8월 말 발생한 해킹사고로 단기간에 민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티메프 사태로 인해 민원 건수가 늘었던 지난해 3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민원이 접수됐다.18일 데이터뉴스가 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공시된 전업카드사들의 민원 건수…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순이익 5조 원 시대 예약
신한금융그룹이 진옥동 회장 체제서 순이익을 늘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간 순이익 5조 원 돌파가 예상된다. 현실화하면 신한금융그룹은 역대 최대 순이익을 거둠과 동시에 사상 처음으로 5조 클럽에 가입하게 된다.17일 데이터뉴스가 신한금융의 순이익 추이를 분석한 결과,…
[]
위세아이텍, 올해 수익성 회복세 뚜렷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이제동)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90억6953만 원, 영업이익 11억6905만 원, 당기순이익 7억1778만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단일 분기 영업이익률은 12.8%로, 올해 분기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
[]
성인 비만율 10년새 30% 증가
성인 비만 인구가 늘고 있다.13일 데이터뉴스가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24 지역사회건강조사’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만 19세 이상 성인 가운데 비만군으로 분류된 비율은 10년 전보다 30.8%p 상승한 34.4%로 집계됐다. 이제는 성인 3명 중 1명꼴로 비만 상태인 셈이다…
[]
현재 하고 있는 여가 활동은…"동영상 콘텐츠 보거나…
주중과 주말 여가 활동에 대부분은 동영상 콘텐츠 시청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14일 데이터뉴스가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의 2025년 사회조사 결과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들은 현재 하고 있는 활동으로 동영상 콘텐츠 시청을 가장 많이 꼽았다.동영상 콘텐츠 시청…
[]
투명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
LG전자는 국내 디자인상 가운데 최고 권위로 평가받는 ‘2025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28개 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디자인 우수성과 혁신성을…
[]
LGD, OLED 비중 65%…17시리즈 효과, '연간 흑자…
LG디스플레이가 3년 연속 영업손실의 터널을 벗어나, 올해 연간 영업이익 흑자 달성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18일 데이터뉴스가 LG디스플레이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3분기 누적 매출은 18조6092억 원으로 전년 동기(18조7825억 원) 대비 0.9% 감소했지만, 누적 영업…
[]
많이 본 뉴스
식품 오너 3세 시대…SPC·농…
아이티센글로벌, 웹3 순항에 사…
넥슨, ‘2025 대한민국 게임대…
OCI홀딩스, 탈중국 수혜 본격화…
LX하우시스, 자동차소재로 건…
LG화학, 2조 PRS로 부채율 낮…
3분기 누적 승자는 KB국민……
하이닉스 출신 김영식, SK에코…
KAI-삼성전자, 국산 무인기용…
넷마블, 체질 바꾸자 실적 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