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는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올 8월 기준 구독자 11만5952명을 기록, 1년 전(6만3638명)보다 약 1.8배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 8월 6만3638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는 1년 만에 11만5952명으로 증가했고, 주요 영상의 좋아요·댓글·공유 등 상호작용도 함께 증가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실제 결혼에 성공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오디오 콘텐츠 ‘듀오 라디오’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다양한 세대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공감과 설렘을 전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연을 만드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듀오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