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미래에셋생명 영업지원시스템 개편사업 수주

멀티 디바이스·멀티 플랫폼 지원 영업지원시스템 개발로 업무 편의성 제고


웹 표준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미래에셋생명 영업지원시스템 개편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오픈채널(GA)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위해 기존 전속채널 중심이었던 영업지원시스템을 GA 영업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개편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업업무 지원을 위한 최적화된 기능과 환경을 갖춘 웹 시스템과 모바일 앱을 개발해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주력제품인 HTML5 사용자인터페이스(UI)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공급해 웹 시스템 구축한다. 80여개 UI 컴포넌트와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해상도에서 사용이 가능한 원소스멀티유즈 제공으로 다양한 브라우저와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 활용이 가능해 어떤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영업지원시스템으로 거듭나게 된다.

모바일 앱 개발에는 유니버셜 앱 플랫폼 ‘W-매트릭스(W-Matrix)’가 적용된다. W-매트릭스는 OS별 네이티브 기능을 플러그인(plug-in)화해 이를 기반으로 웹 표준 환경에서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따라서 운영체제(OS) 구분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 앱이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모바일 앱 구축에 UI 공유서비스인 ‘W-셰어링(W-Sharing)’이 적용돼 UI 공유를 통해 본사 직원과 GA 사용자가 대면해 진행해야 했던 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비대면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W-셰어링이 제공하는 다양한 비대면 기능과 W-매트릭스가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합해 비대면 원격업무 처리를 위한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협업과 비대면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신속히 갖추는 것이 기업 경쟁력 상승의 관건”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과 함께 미래에셋생명의 영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