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베트남과 일본 등 주요 진출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손익을 늘리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의 순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겸 대표이사가 추진한 사업 다각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
SK텔레콤이 설립 후 처음으로 법조인을 CEO로 결정했다. 최근 ICT 업계에 판사 등 법조인 출신 CEO 증가세가…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서 ‘엑셀 신동’으로 불리던 기술형 인재들(nerds)이 이제는 자신들을 대체할 인공지…
삼성SDI가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른 전력 소비 증가와 친환경 발전 확대라는 거대한 흐름에 대응, 에너지저장장치…
신한카드가 법인카드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1~9월 점유율이 16.6%로, KB국민카드에 이어 두 번째…
유한양행이 기술수출을 기반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4년 렉라자 마일스톤 수령을 계기로 라이선스…
국내 대형 건설사들의 토목 부문이 매출 감소세에 있다. 공공 발주 축소와 자금 조달 부담이 겹치면서 인프라(토목…
인공지능(AI)의 산업 구조가 ‘분업형 파트너십’에서 ‘수직 통합(Vertical Integration)형’으로 재편되…
신세계그룹이 이커머스 사업의 반등을 위해 대규모 투자와 새로운 시도를 병행하고 있다. G마켓은 내년에만 700…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적분할을 계기로 바이오시밀러 중심의 사업 구조를 넘어 신약개발에 본격 나선다. 분할로…
SK텔레콤이 리더십의 교체를 단행한 가운데, 인사를 앞둔 KT와 LG유플러스의 선택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증권이 초고액자산가 서비스인 SNI를 앞세워 자산 관리 명가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9월 말 예탁자산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