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이 은행업권 중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2024년 대비 KB국민은행과의 격차를 줄이며 2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2…
롯데그룹은 매년 1월과 7월 그룹 경영전략회의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연다. 신동빈 회…
태광그룹이 흥국화재의 새로운 수장으로 정통 손보 전문가인 김대현 대표를 내정했다. 김 대표는 흥국생명에서 순…
트럼프 리스크가 커지면서, 한국에서도 미국의 △고립주의, △재정적자, △연준 독립성 훼손 등을 우려해 미국 투…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그룹의 피지컬AI 전략에서 중책을 맡을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으면서 기업가치가 수직 상…
GS건설이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빠르게 회복하며 주택사업 성장 국면에 재진입 중이다. 대형 재건축·재개발 사업…
원가 부담과 내수 둔화가 겹친 환경 속에서 김광수 빙그레 대표이사가 수익성 관리라는 시험대에 올랐다.21일 데…
지난해 국내 기업의 해외건설 수주 규모가 470억 달러를 넘어서며 11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공기업인 한국수…
마치 이자처럼 연 3.5%의 ‘리워드(보상)’를 지급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을 놓고, 가상자산 업계와 은행들이 미…
하나금융지주 등 국내 8대 은행지주들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19일부터 ‘지배구조 특별점검’을 시작, 금융권이…
LG이노텍이 광학솔루션 편중을 줄이고 기판소재·전장부품 중심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판소재(패…
증시 활황에 힘입어 증권업계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
LG에너지솔루션 내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이 전기차(EV) 시장 둔화 속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ESS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