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2개 부문 수상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축부문 본상을 수상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 / 사진=GS건설


GS건설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건축과 제품 2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건축(Architecture) 부문에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Stone Cloud)', 제품(Product) 부문에서 자이스케이프(Xiscap)가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는 전 세계 57개국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 등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됐다.

건축부문에서 수상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는 '물위에 떠있는 구름’을 콘셉트로 한 감성적인 건축물이다. 팬데믹 이후 아파트 단지 내 공용 공간에 대한 가치를 확장하고 단지 내 휴식과 여가에 대한 입주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제품부문 수상작인 ‘자이스케이프-파고라’는 아파트 단지 공용 휴식공간인 파고라를 주변환경과 용도에 맞게 유닛과 모듈로 공간 맞춤형으로 확장과 재조합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GS건설 관계자는 "향후 건축물을 넘어 생활공간의 유기적인 연결이라는 차별화된 개념을 자이 단지에서 실제로 구현해 주거 디자인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