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카츠, 5월 ‘소자본 안심 성공 창업 시스템’으로 단계별 창업 지원


수제 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동명카츠’가 5월부터 창업자를 위한 ‘소자본 안심 성공 창업 시스템’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 속 배달과 테이크아웃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며, 배달, 테이크아웃 전문 외식업 창업 수요가 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며 “창업 과정에서 단계별 지원을 제공해, 창업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성공 창업을 이끌겠다는 의도”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창업 준비 초기 단계에서는 매장 인테리어 자율, 인테리어 도면 제공 및 감리비 면제, 본사 인테리어 공사 시 본사 노마진 등을 지원한다. 창업 후에는 로열티 면제, 재가맹 시 가맹비 면제, 전용유(카놀라유) 본사 노마진 등을 지원하며, 창업 가맹점의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해 매장당 300만 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동명카츠 관계자는 “5월부터 창업 성공을 위해 총 3단계의 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을 운영해 창업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돕는다”며 “창업 후에도 매장이 지속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통해 신메뉴를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명카츠는 배달과 테이크아웃 운영을 중심으로 하는 수제 돈까스 전문점이다. 소규모 매장에서 1, 2인이 운영 가능한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포션육(개별 가공된 수제 돈까스)을 각 매장에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고, 주 5회 물류 배송으로 원활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동명카츠의 5월 창업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