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한국임업진흥원, 고품질 임산물 유통 확대 나서

▲강병규 올가홀푸드 대표(왼쪽)과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 매장에서 한국임업진흥원과 청정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병규 올가홀푸드 대표와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청정 산지에서 자란 고품질의 임산물 공급 확대를 통한 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은 산림에서 농약 및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상태로 생산하고 탄소배출을 최소화한 청정 임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를 하자는 취지다.

이번 협약으로 ▲올가홀푸드 온·오프라인 매장 활용 제철 이슈에 부합하는 판매 기획전 운영 ▲청정 임산물 브랜드 소비자 인식 개선 및 홍보활동 협업 ▲임산물 소득증대 지원사업 관련 마케팅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올가홀푸드는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은 제품 공급을 책임진다.

이를 계기로 올가홀푸드는 4월 28일까지 전점에서 제철 식재료인 봄 산나물 판매 기획전 ‘청정임산물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임산물국가통합상표 ‘K-포레스트 푸드(FOREST FOOD)’와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림 먹거리 브랜드 ‘청정숲푸드’ 9개 업체가 참여한다. ▲두릅 ▲산마늘 ▲고사리 ▲취나물 ▲산더덕 등 15개 품목이 마련돼 식탁에서 풍성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샵풀무원 내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서도 한국임업진흥원이 엄선한 임산물을 판매하는 ‘청정임산물 전용관’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즌별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매장에서 행사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2500원 할인쿠폰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동희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장은 "한국임업진흥원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산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된 청정임산물이 지속적으로 소비되고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m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