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경기 안양시 등 1차 지역 평가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8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경기 안양시 등 1차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KCA한국소비자평가에 따르면,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시설을 대중에 소개해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행한다.

한국소비자평가에 따르면,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전국 교육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안양시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기예(미술) 부문 아름다운 미술학원 ▲보습(수학) 부문 인재와 고수 학원 ▲보습(종합) 부문 리더포스학원 ▲어학원 부문 시사플러스어학원 ▲입시·논술 부문 한밝국어학원(이상 동안구) ▲특성화고 부문 에듀한국학원 ▲음악 부문 어반실용음악학원 (이상 만안구)이다.

이밖에 외 경기도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음악 부문 리슨 피아노 음악학원(의왕시) ▲입시·논술 부문 ZEST-EDU 입시학원(의왕시) ▲직업·기술 부문 카카오자동차운전전문학원(오산시)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