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GS에너지,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합작법인 설립

▲(왼쪽부터)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부사장이 6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GS에코머티리얼즈' 설립을 위한 계약 서명식(JVA)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는 GS에너지와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 합작법인 '포스코GS에코머티리얼즈' 설립을 위한 계약 서명식(JVA)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그룹과 GS그룹은 지난해 9월 경영진 교류회를 시작으로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등 양사의 핵심 신사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스코홀딩스와 GS에너지가 총 1700여억 원을 투자해 각각 51%, 49%의 지분을 갖는 포스코GS에코머티리얼즈 설립을 통해 첫 결실을 맺게 됐다.

포스코홀딩스와 GS에너지는 연내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향후 폐배터리를 수거해 원료를 추출하는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 이차전지 진단 및 평가, 재사용과 같은 Baas 사업에 진출할 방침이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포스코그룹과 GS그룹은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폐배터리 확보는 물론 이차전지 리사이클링과 관계된 새로운 산업생태계 구축에도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두 그룹의 사업역량을 모은다면 에너지 전환이라는 산업적, 사회적 변화 요구에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