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동제련소, LS MnM으로 새출발

구자은 회장, 온산제련소에서 신사명 선포…금속사업에서 소재사업 아우르는 미래 성장전략 발표

▲구자은 LS그룹 회장(왼쪽)이 6일 울산광역시 온산공장에서 개최된 LS MNM 신사명 선포식에서 도석구 LS MnM 사장에게 사기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LS MnM


국내 유일의 동제련소를 운영하는 LS니꼬동제련은 지주사인 ㈜LS가 지분을 100% 보유하며 ‘LS MnM’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6일 밝혔다. 

LS MnM은 이 날 울산광역시 온산제련소 대강당에서 신사명 선포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사명의 의미를 소개하고 미래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새로운 사명 MnM은 기존의 금속(Metals)사업에 소재(Materials)사업을 추가해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회사는 기존 금속사업의 글로벌 소싱 네트워크와 금속기술을 미래 성장산업군에 속하는 소재사업에 융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최근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배.전.반(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산업은 LS MnM의 소재사업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다. 소재사업 제품으로는 전기차 배터리 소재, 반도체 세척용 황산, 태양광 셀 소재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제품의 원료는 동제련소의 제련과정에 생산되는 금속과 부산물도 포함돼 있어 금속사업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회사의 소재사업 진출은 국가 산업의 성장 측면에서도 글로벌 소싱 네트워크와 금속기술을 충분히 활용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구자은 회장은 이 날 “LS MnM은 그룹의 전기·전력 인프라 사업 밸류체인의 최초 시작점이자 캐시카우 역할을 해온 중요한 계열사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글로벌 종합 소재기업으로 육성해 전 세계 인프라 시장에서 LS그룹의 영향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LS MnM이 울주군과 더불어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