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주완 사장, 아프리카 3개국 방문…‘부산엑스포 유치’ 지지 당부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 특사자격으로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찾아

▲조주완 LG전자 사장과 카심 마잘리와 탄자니아 총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은 최근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 특사 자격으로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조 사장은 카심 마잘리와 탄자니아 총리를 비롯해 까꾸 후자레옹 아돔 코트디부아르 외교특임 장관, 테스파에 일마 에티오피아 외교부 정무차관 등 각국 정부 관계자를 만나 부산이 ‘2030 세계박람회’에 최적의 도시임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 자리에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이해를 모두 포괄하는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국가의 도시인 부산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LG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와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조 사장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직업훈련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한국전쟁 참전용사촌도 방문해 감사를 표했다. 이 직업훈련학교는 LG가 KOICA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2012년 아프리카 유일의 한국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농촌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LG 희망마을’ 조성을 시작으로,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LG-KOICA 직업훈련학교’ 설립, 참전용사들의 집을 지어주는 프로그램 운영, 콜레라 백신 무상 접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