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모노키친 돈까스, 쟁여템 인기에 매출 껑충


종합식품기업 LF푸드의 홈다이닝 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쟁여템 인기에 힘입어 돈까스 2종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돈까스 2종은 ‘롱롱 돈까스(320g, 7400원)’와 ‘통통 치즈돈까스(350g, 8900원)’다. 롱롱 돈까스는 돼지고기 통 등심에 생 빵가루를 사용했으며, 통통 치즈돈까스는 모짜렐라와 프로볼론 치즈가 들어간다.

돈까스 2종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3% 급증했다. 지난해 상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간편식의 수요가 급격하게 성장했던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쟁여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더욱 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 주요 판매채널 중 하나인 마켓컬리에서는 돈까스 2종이 포함된 LF푸드의 돈까스·떡갈비류·폭립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6% 신장했다. 여기에 LF푸드 제품 중 가장 많은 고객들이 구매한 1위, 2위로 꼽혔으며, 재구매율 또한 톱10 안에 들었다.

김병주 LF푸드 상품개발팀장은 “돈까스 2종은 쟁여템 트렌드와 함께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조리가 가능하고, 반찬으로는 물론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안주 등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LF푸드만의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 제품 모두 마켓컬리, 쿠팡에서 판매하며, 통통 치즈돈까스는 SSG닷컴과 자사몰인 엘푸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