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바이오케미칼, 수소관련 사업영역 확대


뉴바이오케미칼은 국제사회 제조관련 트렌드인 '탄소중립' 부분의 중요성에 발맞춰 수소관련 사업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뉴바이오케미칼은 국가과제인 2050 넷제로(온실가스 순배출량 0) 달성을 위해 탄소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한편, 기후변화 대응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업의 근간이 되는 바이오차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수소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이산화탄소는 스마트팜에 공급하고, 수소는 분리해 저장함으로써 이를 활용한 수소연료 전지 및 여러 관련 제품으로의 확대 사용을 위해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뉴바이오케미칼은 이 과정에서 탄소배출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배출권의 매각 등에 따른 추가 수익구조는 물론, 탄소중립전환을 통한 친환경사업 등 ESG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을 중·장기적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탄소중립 연료인 ‘이퓨얼(물을 전기분해로 얻은 그린수소에 이산화탄소로 제조한 액체연료)’ 연구와 바이오차 활용 관련기술 개발 등을 핵심연구 개발과제로 설정하고 연구분야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뉴바이오케미칼은 축적된 기술력과 생산기반을 결합해 수소, 바이오연료 사업을 더 확대하고 수소 기반 구축과 수소 공급, 운영사업을 통해 회사의 이익기반을 다질 예정”이라며 “해외 청정에너지 업체와 수소유통사업도 모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