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대표에 나채범 한화생명 부사장 내정

투자증권·자산운용은 대표 맞교체, 각각 한두희·권희백 대표 내정…강성수 손보 대표는 저축은행으로 이동

▲(왼쪽부터)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 강성수 한화저축은행 대표 내정자 /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손해보험, 투자증권, 자산운용, 저축은행 등 4개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인사를 31일 발표했다. 

한화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에 나채범 한화생명 부사장이 내정됐다. 나 내정자는 한화생명에서 보험영업, 전략기획,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다양한 보험사 업무를 경험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화손해보험의 영업체질 개선과 관리체계 선진화를 통해 경영 안정화 및 손익구조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한화저축은행 대표로 이동한다. 

한화투자증권과 한화자산운용은 대표이사를 맞교체한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한화자산운용 대표로,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가 한화투자증권 대표로 이동한다. 

권 내정자는 한화자산운용의 대체투자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가증권 시장 상황에 대한 적시 대응을 통해 운용업계 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내정자의 주요 과제는 한화투자증권의 리스크 관리 강화와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다. 

한화그룹은 급변하는 금융시장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전략방향을 견인할 적임자를 배치하기 위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또 향후 계열사간 사업시너지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는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