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아이티 직장인 설문조사 진행…"세대불문 존중과 소통 중요해"

▲사진=에코아이티

IT기업 에코아이티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매너 설문조사를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문에는 MZ세대가 79%가 참여했고 직급별 참여율은 선임 이하 56%, 책임·수석 31%, 임원 13%였으며, 세대를 불문하고 ‘존중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급과 세대를 불문하고 설문 응답자 100여 명 중 과반수 이상의 선택을 받은 항목은(복수응답) ▲만나면 반갑게 인사하자(63%) ▲성별/나이/직급을 떠나 서로의 경험을 존중하자(62%) ▲내가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자(60%) ▲업무의 진행 사항은 수시로 공유하자(55%) ▲휴가나 퇴근 시 눈치주는 농담을 하지 말자(52%) ▲역할은 분명히, 업무는 확실하게 하자(52%) 순으로 집계됐다.

직급별로는 선임 이하의 MZ세대에서는 ▲사생활에 대한 지나친 간섭은 피해주자 ▲점심시간의 자유를 존중하자 ▲공격보다 공감이다, 수석 이하 직급에서는 ▲일의 방향과 목적을 명확히 하자 ▲자율과 책임은 비례한다, 임원직급에서는 ▲양심에 부끄러운 결정은 하지 말자 ▲우리가 동료임을 잊지 말자 등의 답변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전화/메일/메신저로 업무 시 예의를 지키자 ▲기분대로 말하고 행동하지 말자 ▲공용공간과 물품은 함께 정리하자 등이 기타 의견으로 나타났다. 

에코아이티 관계자는 "사업 특성상 본사가 아닌 곳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상당수"라며 "임직원의 의견을 듣기위해 온라인 설문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결과에 따라 개선이나 신설이 가능한 부분을 최대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와 임직원이 가치 있게 같이 가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2008년 설립된 에코아이티는 SAP ERP, RPA 등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해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 등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토털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