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바일 전자청구서로 10년간 7만7000그루 나무 소비 줄여

5일부터 전자청구서 신규 신청고객에게 ‘행복크레딧’ 제공해 이용객 확대

▲SK텔레콤은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청구서 이용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모바일 전자청구서 ‘빌레터’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청구서 이용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6만3000그루)보다 많은 수치다.

빌레터는 종이 절감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오염을 줄이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빌레터 이용고객은 1250만 명으로 SK텔레콤 고객의 절반이 이용 중이다. 

SK텔레콤은 빌레터를 통한 전자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5일부터 빌레터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금액만큼 SK텔레콤이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