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ESG 경영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롯데건설 기전부문장(왼쪽 네 번째)과 한익권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전관리이사(다섯 번째)가 지난 5일 경상남도 진주에 위치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ESG 경영 실천 및 중대재해 사고 예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승강기 안전 관리법에 의거해 승강기 검사, 인증,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는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소음, 진동, 시방서 적합성 등 11개 항목을 점검하는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승강기 설치 착공 현장에 고위험 작업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공단의 전문인력 지원으로 승강기 분야의 품질을 향상시켜 안전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롯데건설과 ‘승강기 에너지 효율 등급제’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승강기의 에너지를 등급화해 고효율 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 에너지 절감은 물론 탄소중립 실현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탄소 배출 저감 제품인 ‘승강기 회생전력장치’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회생전력장치는 승강기가 하강 또는 상승할 때 전동기의 발전 동작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를 승강기의 전원으로 재활용해 전력 소비를 절감해 주는 장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