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강구정보고등학교에 ‘1인 미디어 전용 시스템’ 구축

방음부스 '콜라박스'로 전용 공간 확보, ‘모비즌 스튜디오’로 다이나믹한 콘텐츠 제작해 라이브 방송 송출

알서포트, 강구정보고등학교에 ‘1인 미디어 전용 시스템’ 구축

▲강구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이 방음부스 ‘콜라박스’에서 ‘모비즌 스튜디오’를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 사진=알서포트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강구정보고등학교(교장 고철규)에 ‘1인 미디어 전용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경상북도교육청 메타버스 선도학교로 선정된 강구정보고는 커머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특성화고등학교다. 다양한 최신 플랫폼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 활동까지 1인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강구정보고는 알서포트의 ‘콜라박스(COLABOX)’와 ‘모비즌 스튜디오’를 도입하고 1인 미디어 전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방음부스인 콜라박스 안에서 모비즌 스튜디오를 활용해 콘텐츠를 직접 제작, 편집하고 스트리밍하는 방식이다. 

강구정보고 관계자는 “알서포트의 콜라박스와 모비즌 스튜디오는 설치가 간편하고, 전문 지식이 없는 학생들도 손쉽게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며 “학생들의 미디어 교육, 콘텐츠 제작, 면접 실습은 물론, 교직원의 화상연수나 회의, 원격수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과 활용도 측면에서 학생과 교직원 모두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이라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ICT 기술을 활용해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서는 강구정보고에 콜라박스와 모비즌 스튜디오를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구정보고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알서포트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결합된 다양한 서비스로 에듀테크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