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지, CRM 기능 정식 오픈…‘원클릭 자동 캠페인’ 공개

플렉스지, CRM 기능 정식 오픈…‘원클릭 자동 캠페인’ 공개

▲사진=위드소프트


이커머스 전문 IT기업 위드소프트는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에 CRM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플렉스지 CRM은 별도의 외부 솔루션 연동이나 별도 설치 없이, 플렉스지 관리자 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쇼핑몰 운영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하여 고객을 자동으로 세분화하고, 원클릭으로 자동화된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갖췄다.

플렉스지 CRM에는 마케팅 전문가가 설계한 11가지 자동 캠페인 시나리오가 탑재되어 있어, 쇼핑몰 운영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의 구매 이력, 방문 기록, 관심 상품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온사이트와 오프사이트를 유기적으로 연동한 통합 마케팅이 가능하다. 

특히 앱 유저 대상으로는 캐시 차감 없이 무료로어플리케이션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마케팅 예산이 제한된 사업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 접점을 자연스럽게 확장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매출 상승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매번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는 과제는 익숙한 고민이지만, 고객 획득 비용(CAC)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유입된 고객의 이탈률도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플렉스지는 기존 고객과 신규고객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고객 여정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 전략이라 보고, CRM 기능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했다. 

플렉스지 CRM은 고객과 쇼핑몰 간의 관계를 장기적으로 설계하고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단기간의 매출 상승보다는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하는 플렉스지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김형준 위드소프트 대표는 “CRM이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과 설계를 최적화했다”며, “CRM이 익숙하지 않은 쇼핑몰 운영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