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기업용 AI 어시스턴트 ‘AI채팅’ 출시

업무 데이터와 완벽 연동…그룹웨어 하이웍스에 AI 기능 추가로 편의성 대폭 향상

가비아, 기업용 AI 어시스턴트 ‘AI채팅’ 출시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는 기업용 AI 어시스턴트 ‘AI채팅’을 출시하며 업무 환경 혁신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AI채팅은 AI에 업무 데이터를 연동해 실무에 특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다. 사용자가 내린 업무 명령을 직접 실행하는 기능으로,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가비아는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AI 작업 단위인 ‘노트북’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가 업무별, 상황별로 자주 사용하는 업무 흐름, 규정, 문서 양식 등을 ‘노트북’에 등록해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처리하고 복잡한 요청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이는 팀 문서 및 양식을 기반으로 일관된 품질의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정 가능하며, 파일을 교체하면 최신 내용이 즉시 반영되는 유연성도 갖췄다.

특히 AI채팅은 그룹웨어 하이웍스의 핵심 기능인 전자결재, 메일, 드라이브, 캘린더, 일정과 연동돼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가비아는 AI채팅 출시와 더불어 그룹웨어 하이웍스 자체 기능에도 AI를 도입하며 전방위적인 역량 강화에 나섰다. 특히 메일, 게시판 등 주요 메뉴에 AI 요약 및 번역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는 긴 본문이나 다국어로 작성된 내용의 핵심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 처리 속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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