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메타콩즈,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 추진

▲GS리테일과 메타콩즈가 함께 협업 중인 GS25 한정판 PFP NFT 샘플 이미지 /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메타콩즈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의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Picture For Profile NFT,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편의점, 슈퍼, 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실행한다.

우선 GS리테일과 메타콩즈는 내달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큰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다양한 컬래버 상품 출시 ▲GS25 내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메타버스 채널 입점 등에 집중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컬래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 GS리테일은 GS25의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친근하고 재미있는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