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올해의 미식 라인업’ 선보여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가 ‘2023 인기 맛집 어워즈’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망고플레이트 300만명의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리얼 리뷰’와 ‘평점 빅데이터’를 중점으로 전국 인기 맛집 3000여 곳을 엄선했다.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높은 맛집 플랫폼으로서 누적 데이터를 활용한 지난해 미식 트렌드도 총정리했다. 

먼저, 2023년 꼭 가봐야할 인기 맛집 리스트는 ▲핫플레이스 50곳 ▲지역별 인기 맛집 ▲퀴진별 인기 맛집 등 크게  3가지로 구분했다. 음식 종류에 관계없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상 맛집 50곳과 서울,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인기 맛집을 총망라해 선보였다. 퀴진별 인기 맛집은 스시, 떡볶이, 베이커리, 수제버거 등 특정 메뉴별 인기 식당들을 한 눈에 정리했다.

2023 맛집 리스트의 식당 중 ‘올해의 BEST 레스토랑’ 3곳도 선정했다.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베스트 레스토랑은 삼성동의 ‘페리지’, 최다 후기를 기록한 올해의 리뷰상은 송파동의 ‘디저티스트’, 올해의 슈퍼루키상은 최근 신흥강자로 급부상한 이태원동의 ‘크리스피 포크타운’이 차지했다. 


지난해를 뜨겁게 달군 미식 트렌드 결산도 발표했다. 도넛, 베이글, 소금빵 등 빵의 오픈런 시대를 이끈 ▲줄 서서 먹는 빵부터 ▲유명 인플루언서발 맛집 대란 ▲하이볼, 와인 등 요즘 핫한 술 ▲한국에 상륙한 해외 맛집 ▲이미 검증된 유명 셰프의 세컨드 브랜드 맛집 등 5가지 트렌드를 선정했다.  

망고플레이트는 이번 2023 맛집 어워즈 선정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의 인기 맛집 중 꼭 가보고 싶은 곳을 SNS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치킨,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정환 여기어때 유저인터렉션팀장은 “다양한 미식 체험은 국내, 해외를 여행하는 가장 즐거운 방법”이라며 “올해도 새롭고 신선한 자극을 더하는 맛집을 계속 큐레이팅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