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롯데월드타워서 ‘포켓몬 타운 위드 롯데’ 개최

10개 계열사 참여…석촌호수에 대형 피카츄 전시, 잠실 일대 포켓못 콘텐츠로 꾸며

롯데, 롯데월드타워에서 ‘포켓몬 타운’ 개최

▲포켓몬 타운 2024 with LOTTE 포스터 / 사진=롯데


롯데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리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을 전시한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는 포켓몬 관련 미니게임과 퍼레이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롯데는 잠실 일대를 포켓몬 콘텐츠로 채울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호텔롯데에서도 포켓몬을 활용한 다양한 라이선스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 

롯데컬처웍스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을 개봉한다.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 등 여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는 포켓몬스터가 27년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콘텐츠인 만큼 많은 고객이 롯데월드타워와 몰을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는 이외에도 신규 지식재산권(IP) 개발 및 롯데월드타워, 스테디셀러 브랜드 등 그룹 내 다양한 IP를 활용한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혜연 기자 phy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