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핏, ‘할거면 진짜로’ 챌린지 이벤트 흥행

다이나핏 ‘할거면 진짜로’ 이벤트, AR필터 사용량 2000회 돌파… 실시간 참여량 800건

다이나핏, ‘할거면 진짜로’ 챌린지 이벤트 흥행

▲전속모델 ‘덱스’(왼쪽) 이벤트 안내 이미지, AR필터 이미지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은 '할거면 진짜로' 인스타그램 챌린지 이벤트가 높은 참여율로 주목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전속모델 ‘덱스’와 함께 한 다이나핏 2024 SS '할거면 진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오늘 운동 완료’, 이른바 오운완 챌린지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벤트이다.

다이나핏 할거면 진짜로 AR 필터는 공개된 지 3주 만에 약 2000회의 사용량을 기록,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피드를 포함해 약 800여 건의 참여량을 기록하며 실시간으로 활발한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이벤트의 흥행은 할거면 진짜로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새겨진 AR 필터를 통해 운동에 대한 공감대를 자극한 것이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개인 소셜미디어(SNS)에서 하루 운동 목표를 달성하였음을 인증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일종의 놀이가 된 것이다.

다이나핏, ‘할거면 진짜로’ 챌린지 이벤트 흥행

▲할거면 진짜로 이벤트 참여 이미지


특히, 선수는 아니지만 선수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각자의 종목에 진심으로 임하는 운동인들의 심리를 대변할 수 있는 메시지가 운동에 대한 태도와 진정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자 장이 됐다.

덱스와 함께 한 2024 SS 첫번째 스포츠 종목 ‘크로스핏’뿐 아니라 러닝, MMA, 헬스, 수영, 농구, 클라이밍, 배구, 등산, 골프, 탁구 등 특정 종목에 제약없이 다채로운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다이나핏에서 출시한 인스타그램 AR 필터를 활용,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오운완 인증샷(영상 또는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오운완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해 참여할 수 있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할거면 진짜로 이벤트는 총 3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다이나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나핏은 오는 4월 15일 크로스핏과 러닝에 이어 또다른 스포츠 종목에 도전하는 덱스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