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자이오넥스(대표 류동식)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 변화와 기업의 전략적 대응 방향을 담은 ‘2025-2026 연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국내외 공급망 기술 트렌드를 비롯해 수요 변동성 확대, 글로벌 조달구조 변화 등 주요 경제 이슈를 분석하고 기업의 효율적인 공급망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보고서는 ▲국내외 산업 및 SCM 시장 전망 ▲2025년 공급망 주요 이슈 ▲산업별 고객 성공사례 ▲2026년 이후 공급망 시장 전망 등을 핵심적으로 담았다.
특히 SCM과 PLM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전략과 함께 AI·LLM 기반 인사이트 플랫폼 ‘T3 Insight’와 SaaS형 SCM 솔루션 ‘PlanNEL’의 고도화 방향이 상세히 설명된다.
자이오넥스는 2026년을 기점으로 AI 기반 예측과 의사결정 자동화를 고도화하며, 자율형 SCM·PLM 체계로의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동식 자이오넥스 대표는 “불확실성 속에서 공급망 경쟁력은 단순한 비용 절감을 넘어 지속 가능성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며 “AI·LLM 기반으로 SCM과 PLM을 통합한 지능형 운영 체계를 통해 기업이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5-2026 연간보고서’는 자이오넥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