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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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박시연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홈플러스(대표 임일순)와 함께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멤버십과 결제 수단을 결합시킨 이번 제휴를 통해 금융과 유통의 새로운 시너지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포함)에서 사용시 2%를 적립해 주고, 홈플러스 외 모든 가맹점에서는 0.5%를 적립해 준다.

전월 실적에 상관 없이 무조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단, 무이자 할부 건 등 일부 항목 제외)

잔돈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음식점,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등 생활 친화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결제하면 월 10회까지 1천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준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2만1900원을 결제하면 900원이 할인된 2만1000원만 청구하는 방식이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 체크'는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포함)에서 1%를, 홈플러스 외 모든 가맹점에서 0.1%를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홈플러스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마이 홈플러스 앱'에서 마이신한포인트나 OK캐쉬백으로 전환해 레스토랑, 카페, 영화관 등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2000원, 비자 1만5000원이며 체크카드는 면제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금융과 유통의 새로운 시너지 모델"이라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i-yeon@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