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원종홍)는 국내 기업의 인공지능 전환(AX)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AX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가비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사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AI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가비아 AWS 이용 고객이다. 선정된 기업은 아마존 베드록, 세이지메이커 등 AWS의 주요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롯데홈쇼핑은 설 특집전 ‘마구드림 페스타’를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귀성족을 위해 식품 편성을 평소 대비 50% 확대하고 프리미엄 선물세트 비중을 늘렸으며, 혼명족을 위한 실속·경험형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매일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선택형 사은품 증정 ▲매일 5천 원 할인 쿠폰 ▲대량 주문 고객 대상 최대 100만 원 적립금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쿠…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포차코를 활용한 ‘포차코의 딸바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포차코는 산리오캐릭터즈 중에서도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캐릭터다.‘포차코의 딸바 케이크’는 상단에는 하트를 안고 있는 포차코 아크릴 장식물을 올리고, 포차코가 그려진 띠지를 둘렀다.한편 뚜레쥬르는 2월 12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설 제품…
SPC그룹이 상미당홀딩스를 출범하며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뉴욕과 LA를 포함한 미국 전역에서 브랜드 마케팅과 사업 확장을 강화하며 현지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연말 시즌 대표 이벤트 참여부터 프랜차이즈 경쟁력 지표 약진, 케이터링 사업 성장까지 성과 축적이 이어지며 ‘미국 내 성장 스토리’를…
LS그룹은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보다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개발사업,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재해재난 성금 기부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LS그룹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4년 5월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을 돕는 ‘LS 드림센터’를 하노이 센터에 이어 하이…
비타페이 플랫폼 운영사 디에스솔루션즈는 10주년을 맞아 우수 및 장기 회원사에게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사와의 상생을 강조하고, 그동안의 협력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디에스솔루션즈는 회원사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신규 가입자나 지인 추천 회원사면 누구…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ilo)’가 CJ올리브영이 런칭한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OLIVE BETTER) 1호점에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올리브베러의 가치와 아일로의 브랜드 철학이 맞닿아 성사됐다. 아일로는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수출을 이어오며 입증한 제품력을 바탕…
아르바이트생 10명 중 7명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도 근무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난다. 연휴에도 매장 운영과 서비스 수요가 이어지면서 단기 인력 시장이 활발한 흐름을 보인다.2일 데이터뉴스가 알바천국이 알바생 13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의 66.9%가 설 연휴에 아르바이트 근무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업종별로는 외식·음료, 운전·배달, 유…
지난해 전국 극장이 급감하며 인프라 위축이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을 주도하는 4대 멀티플렉스 브랜드가 일제히 운영 점포를 줄였다.2일 데이터뉴스가 영화진흥위원회의 '2025년 전국 극장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25년 12월 31일 기준 운영중인 극장은 547곳으로 전년 대비 23.0% 감소했다.지난해 폐관이 확정된 극장은 총 23곳이다. 롯데시네마 부천역·주엽, CGV 제…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총 91억1700만 달러(약 13조2000억 원) 규모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목표 수주액 74억5000만 달러를 23% 웃도는 수준이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전동화 부품 신규 수주와 고부가가치 전장 부품 공급 확대, 중국·인도 등 신흥국 시장 공략을 통해 이…
한국 직장인 중 61.5%가 업무에 AI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는 응답 결과가 나왔다.2일 데이터뉴스가 AI 기반 협업 플랫폼 노션의 '한국 직장인 AI 사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9월 30일~10월 3일 AI 사용 경험이 있는 직장인·프리랜서 48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61.5%가 이미 업무 시 AI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업무 활용 분야로는 자료 검색이 25.0%…
서범석 루닛 대표가 풋옵션 리스크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선택했다며, 실적 개선을 통해 올해 말 현금영업이익(EBITDA) 기준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이 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2500억 원 규모의 자본조달과 회사의 미래 성장전략을 설명했다.루닛은 2024년 5월 1715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해외 장기 연구에 따르면 결혼생활의 만족도는 결혼 초기 몇 년간의 관계 패턴에 달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미국 워싱턴대학교의 심리학자 존 가트맨(John M. Gottman)은 부부 관계를 장기간 추적·분석한 연구를 통해, 결혼 초기에 나타나는 의사소통 방식과 갈등 해결 태도, 애정 표현의 수준이 이후 10~15년간 결혼 만족도를 예측하는 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