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 중국 온라인사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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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닷컴 비비고 왕교자 온라인 단독 페이지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온라인상거래기업 징동닷컴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성과가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먼저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전담부서를 만들었다.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 확보 노력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만두는 중국인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으로 취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톱3 기업의 점유율이 70~80%에 달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차별화 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

강준석 CJ제일제당 식품중국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치를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