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홈캉스족’ 겨냥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CJ제일제당이 출시한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명 ‘홈캉스족(피서를 집에서 즐기는 사람들)’과 ‘차박족(오토캠핑족)’ 증가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에게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쌀알이’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개발한 햇반 캐릭터다. 쌀알이 에디션 5종은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강된장보리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김치날치알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다섯 메뉴 패키지를 햇반 캐릭터로 디자인된 한정판 기획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 이벤트 / 사진=CJ제일제당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와 더불어 프로모션도 펼친다. ‘햇반컵반 홈캉스 꿀템이 팡팡’을 슬로건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3개월간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진행한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제품 안에 쿠폰이 들어있으면 당첨되는 방식으로, 1등 아이패드, 2등 빔프로젝터, 3등 텐트 등 ‘홈캉스’에 유용한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구입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입 후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한 박스(햇반컵반 18개)를 랜덤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제품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여행, 나들이, 바캉스, 캠핑 등에서 ‘필수템’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며,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햇반컵반을 즐기며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햇반컵반은 2015년 4월 출시 후 가정식 메뉴부터 외식 메뉴까지 국밥, 비빔밥, 덮밥, 탕 등 라인업을 확장하며 연 10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미역국밥, 순두부찌개국밥 등 기본 메뉴 제품 9종과 스팸마요덮밥 등 프리미엄 제품 14종으로 총 23종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