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유산균 20배 강화한 '윌'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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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을 20배 강화해 출시한 '윌' 신제품.

한국야쿠르트는 위(胃) 건강 발효유 '윌'의 출시 20년을 맞아 특허 유산균을 20배 강화한 '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특허 유산균 'HP7'의 함유량을 20배로 늘렸다. 'HP7'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특허 유산균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00년 처음 윌을 출시했으며, 2019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41억개를 달성했다. 이는 1초당 7개씩 팔린 것이며, 국민 1인당 매년 4개 이상 마신 셈이라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다. 지난해 기준 누계 매출액은 4조2000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