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매출 1조7462억…전년 대비 6.6%↓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32.4%↓…화장품 수익성 하락,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 등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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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올해 3분기 매출 1조7462억 원…전년 동기 대비 6.6%↓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462억 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1285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음료(Refreshment) 매출이 성장했지만, 화장품(Beauty)과 생활용품(HDB) 매출이 감소해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또 중국 경기 둔화로 인해 화장품 수익성이 하락하고,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 및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사업별 실적을 보면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6702억 원, 영업이익은 88.2% 감소한 80억 원을 기록했다.

소비 심리 위축 영향 등으로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고, 국내 H&B 및 온라인 매출은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수요 약세 및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5701억 원, 영업이익은 16.8% 감소한 467억 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실적은 견조했으나,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돼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주요 브랜드인 '유시몰', 'FiJi', '엘라스틴' 등은 매출이 성장했고, '피지오겔'도 데일리뮨 앰플 제품의 판매 호조로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며 감소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5059억 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738억 원을 기록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는 견조한 수요를 보이며 성장세가 지속됐고, 국내 최초 제로 컨셉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 제로'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원부자재 부담이 지속됐으나 주요 브랜드 및 채널 매출이 성장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제품 라인업 보강을 위해서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한 무설탕·무카페인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출시했고,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와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와의 협업 강화를 통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했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