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월드 IT쇼 2017'서 스마트 라이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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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삼성전자가 월드 IT2017 (World IT Show 2017)에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한 단계 진일보한 스마트 라이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 IT2017에서 메탈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퀀텀닷 기술로 화질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QLED TV''갤럭시 S8', '갤럭시 S8+', '기어360', '기어 VR' 2017년에 출시된 다양한 제품들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삼성
QLED TV는 퀀텀닷 입자에 메탈을 적용해 화질의 수준을 대폭 높인 TV, 헐리우드 스튜디오들의 콘텐츠 제작 기준인 DCI-P3 색영역을 정확하게 구현할 뿐만 아니라 이보다 더 세밀한 기준인 컬러 볼륨까지 100% 구현한 세계 유일의 TV. 입체감이 살아있는 풍부한 색을 표현하면서도 최고 밝기가 1,000~1,500 니트(nits)까지 구현돼, 관람객들은 자연에 보다 더 가까운 밝은 빛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삼성 프리미엄
TV의 특징 중 하나인 베젤리스 화면과 클린백 디자인, 그리고 TV 주변에 엉켜 있던 기기들과 연결선들이 눈에 띄지 않도록 하는 투명 케이블인 인비저블 커넥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S8’갤럭시 S8+’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와 베젤을 최소화한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을 관람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스마트폰과 사용자의 새로운 소통 방법을 제안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갤럭시 S8’'갤럭시 S8+’를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삼성 덱스(Dex)'를 체험 할 수 있게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가상현실
(VR) 체험 공간에서는 2017년형 신제품으로 성능과 휴대성이 더욱 향상 된 '기어 360' 카메라로 관람객들이 직접 상하좌우 360도 모든 공간을 촬영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별도의 전시부스도 마련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역대 성화봉송 주자들과 서로 불꽃을 전달하는 토치 키스(Torch Kiss)’,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성화봉송 코스를 완주하는 인터렉티브 체험존 그리고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마련했다.

s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