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맵 무료 개방 1년…국민 내비 위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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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T이 무료 개방 1년 만에 타 이동통신사 및 알뜰폰 이용자 비율 20%를 돌파하며 월 1000만 이상이 찾는 국민 내비로 자리매김 했다고 20일 밝혔다.

월 사용자
1000만 이상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국내에서 ‘T이 유일하다. T맵은 지난 1년 간 210km 넘게 대한민국 곳곳을 안내했다. 이는 서울-부산을 2635만 번 왕복한 거리며, 지구를 52만 번 일주한 거리다.

SK
텔레콤은 지난해 719KTLGU+ 등 타 이통사 및 알뜰폰 고객에게 ‘T을 무료로 개방했다. SK텔레콤은 무료 개방 전 타사 및 알뜰폰 고객의 ‘T이용은 전체의 1% 미만인 8만 명에 불과했으나, 현재 21%20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SK텔레콤은 정부기관 등과 손잡고 ‘T을 지속 업그레이드 했다. 지난해 6월부터는 국토교통부, 경찰청, TBS교통방송과 손잡고 도로 위 돌발 상황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했다. 교통사고는 물론 행사나 공사 등으로 인해 갑자기 발생하게 된 교통 통제 등 각종 도로 위 정보들을 T맵이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주행 지도상에 곧바로 표시한다.

정확도도 올라갔다
. ‘T의 일 최대 이용자는 약 273만에 달한다. 내비게이션은 이용 고객 수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교통 정보가 많아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올라간다. 무료 개방 후 T맵의 1주당 교통 정보 수집 건수는 무료 개방 이전 21억 건에서 무료 개방 이후 37억 건으로 72% 증가했다.

SK
텔레콤은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T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자동차 주행 중 조작이 어렵고 위험해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 도입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내비게이션에 이 기술들이 적용되면 고객은 목소리만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그 밖에도
SK텔레콤은 기아차/재규어/랜드로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일부 신규 차량에 ‘T을 미러링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해열
SK텔레콤 T맵사업본부장은 “T맵 전면 무료화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이로인해 교통 정보 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 해졌다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자들의 비서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818일까지 한 달간 ‘T무료 개방 1년 기념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고객은 T맵에서 다운받은 쿠폰을 이용해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무상 점검 및 워셔액 무상 보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추첨을 통해 BMW 차량 2개월 렌탈권 3매와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5000, 쏘카 6시간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응모는 T맵에서 가능하다.

s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