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디지털 라운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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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은 해외 고객을 위한 플랫폼 '디지털 라운지'를 새로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밝혔다.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그룹 유제봉 부행장과(사진 오른쪽 끝)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이(사진 왼쪽 끝)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EB하나은행)


[데이터뉴스=박시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해외 17개 영업점 이용자를 위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디지털 라운지(Digital Lounge)'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라운지'는 기존 해외 영업점의 대면 영업방식에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이다. 해외 이용자들의 제한된 접근성을 해소하고 은행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령대, 취미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은행상품 광고를 제공한다. 상세내용을 원할 경우 해당 광고를 클릭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디지털 라운지’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디지털 라운지'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는 ▲각종 은행업무 안내 ▲상세 상품 안내 ▲각종 프로모션 안내 ▲환율 안내 ▲수수료 정보 ▲영업점 안내 ▲약관 및 공시자료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디지털 라운지'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부문 및 미래금융 부문의 강점을 합친 새로운 금융 플랫폼"이라며 "향후 지원 언어 확대 및 모바일 리플렛 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KEB하나은행 해외 네트워크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i-yeon@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