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 오구칩, '어쩌다 사장' 방송 후 주문 2배 증가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구칩이 어쩌다 사장 방송 노출 후 주문량이 증가했다 / 사진=랭킹닭컴


지난 6일 tvN 인기 예능 ‘어쩌다 사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해당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을 탄 ‘잇메이트 오구칩’이 주목받고 있다.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잇메이트 오구칩은, 닭가슴살을 오븐에 구워 만든 과자로 지난 3월부터 어쩌다 사장에 노출된 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랭킹닭컴에 따르면 오구칩은 어쩌다 사장 방송 후 주문량이 약 200% 증가했다. 하루 1만 팩 선착순 한정 판매를 진행하지만, 재고 입고 직후 10분 만에 ‘완판’이 진행되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어쩌다 사장’ 방송 후 SNS를 통해 오구칩의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라며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려 최대한 많은 인원이 투입되었지만, 대부분의 공정이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제품의 특성상 한계가 있다”라고 양해의 말을 전했다.

오구칩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한 팩에 93Kcal밖에 되지 않아 식단 조절 중 간식으로 딱 맞다”, “방송을 본 후 주문했는데 정말 바삭하다” 등 후기를 남겼다.

한편 오구칩은 매일 오전 10시 랭킹닭컴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