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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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가 전개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넘어 보호가 종료돼 사회진출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배스킨라빈스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배스킨라빈스 31데이 행사와 연계해 자립준비청년 31명이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 회사는 매달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이 적용되는 ‘31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12월부터는 행사 수익금의 3.1%를 기부금으로 적립해왔으며, 누적된 금액은 상·하반기에 걸쳐 자립준비청년의 생계를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일상 속 기부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비자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가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