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 5종으로 확대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사진=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팔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칼로리 소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팔도비빔장 제품 라인업도 기존 4종에서 5종으로 확대한다.

신제품은 어느 음식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팔도비빔장을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100g당 칼로리는 39kcal다. 이는 기존 자사 제품의 15% 수준이다.

매콤달콤한 오리지널 팔도비빔장 맛에 사과식초로 감칠맛도 더했다. 새콤하고 가벼운 맛은 시원한 면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는 맛있는 음식을 칼로리 부담 없이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소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세분화되는 만큼,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에 따르면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제품화한 팔도비빔장은 2022년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파우치 형태의 '만능비빔장'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한 지 6년 만의 성과다. 이는 2021년 대비 115% 신장한 수치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