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대표 정문철)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4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고객의 소중한 목소리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KB라이프는 이 제도를 통해 고객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며,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과 공감을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제4기 고객 패널은 총 20명을 선발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나눠서 운영된다. 선발된 패널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고, 과제 수행과 활동 참여도에 따라 활동비를 수령할 수 있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MZ세대를 대상으로 10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는 KB라이프의 제도와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며, 신상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사전에 제시된 주제에 대한 과제 수행과 발표 등이며,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데 중점을 둔다.
라이프 스타지기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B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사전 과제를 작성한 후, 5월 26일(월)까지 고객 패널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6월 2일(월)에 KB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 보험상품을 보유한 우수고객 중 추천 및 자발적 지원을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패널들은 KB라이프의 신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심층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전략적 조언자 역할을 수행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KB스타지기 고객 패널 제도는 금융소비자의 정당한 권리 보장을 위한 KB라이프의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기반으로 소통과 공감의 가치를 실현하고, 더욱 혁신적인 생명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