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28일 KBS아트비전과 서울 여의도 KBS별관에서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디자인산업 네트워크와 미디어·콘텐츠 역량을 결합해 디자인기업 및 디자이너를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주요 협력 분야는 ▲디자인 산업 관련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제작 ▲디자인산업 행사 및 전시회의 공동 개최 및 홍보 ▲디자인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콘텐츠화 ▲디자인 산업 연구 및 정보의 상호 공유 및 활용 ▲디자인 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공익 프로젝트 공동기획, 제작 ▲기타 디자인 산업 발전의 공동 아이디어 및 회원사 협력 방안 발굴 등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부 협력 사업안을 확정하고,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왼쪽부터)김종욱 KBS아트비전 대표이사와 이인기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회장이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이인기 한국디자인산업연합 회장은 “연합회의 산업 네트워크와 KBS아트비전의 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성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디자인을 통해 기업 경쟁력과 문화콘텐츠 역량이 함께 확장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욱 KBS아트비전 대표이사도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기획·제작, 전시회,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국내 디자인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대 디자인 민간단체다. KBS아트비전은 방송 제작·무대 미술·전시·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콘텐츠 디자인 전문기업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