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기반 아동·청소년 스피치 교육 브랜드 ‘키즈스피치예소스’가 수원 영통 지역에 ‘수원영통센터’를 신규 오픈한다.
키즈스피치예소스 관계자는 “오는 12월 6일 오픈 설명회를 통해 영통 지역 학부모들에게 교육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번 개원을 통해 영통 지역 어린이 스피치ㆍ사회성 교육 수요에 본격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키즈스피치예소스는 반포·목동·잠실·분당 등 주요 지역에서 11년 이상 운영 중인 어린이 스피치 전문 브랜드다. 아동 말하기 교육과 사회성 훈련을 결합한 심리 기반 스피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스피치 역량 진단도구(SCA 테스트), 수준별 맞춤형 말하기 수업, 정기 부모 상담 시스템 등을 구축해 수원 영통 지역에서도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수원영통센터 개원으로 ‘영통 스피치학원’, ‘영통 사회성 교육’ 등 지역 내 검색 수요에 대한 선택지가 확대될 전망이다.
수원영통센터 운영을 맡은 장은지 원장은 상담·진로·학습 분야에서 폭넓은 경력을 갖춘 상담 전문가다. 경기대학교 상담학 석사 출신으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학업중단청소년 지원사업 전임강사, 한국가이던스 심리검사 해석 강사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했다. 또한 MBTI, STRONG, TCI, U&I 등 다수의 심리검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 아동·청소년 정서 상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장은지 키즈스피치예소스 수원영통센터 원장은 “스피치는 단순히 말하는 능력이 아니라 정서 안정, 자기조절력, 사회성 등 아이의 심리와 내적 성장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예소스교육이 나의 교육철학과 잘 맞아 키즈스피치예소스를 선택했다”며 “영통 지역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표현력·사회성·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균형 있게 기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키즈스피치예소스 이주아 대표원장은 “수원 영통은 스피치 교육과 사회성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며 “상담학 기반의 전문성을 갖춘 장은지 원장이 영통센터를 이끌게 되어 말하기 교육뿐 아니라 심리적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아동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키즈스피치예소스 수원영통센터의 오픈 설명회는 12월 6일 개최된다. 행사에서는 이주아 대표원장이 직접 강연을 진행하며, AI 시대의 필수 역량과 2026 교육의 변화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통 지역 학부모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영통 스피치학원’, ‘아동 사회성 교육’, ‘어린이 말하기 수업’ 등 실제 교육 방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