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 리모와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수트케이스를 획기적으로 진화시킨 ‘그루브(Groove) 컬렉션’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자인과 모빌리티 기능성을 향한 리모와의 열정과 집념을 그대로 담아 우아하게 표현한 이번 레더 백 컬렉션은 독일 메종 리모와의 상징적인 디자인 코드와 장인정신을 한층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변모시킨 것이 인상적이다.
리모와의 디자인 DNA를 유기적으로 확장한 그루브 컬렉션은 보다 촘촘하게,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대담하게 뻗어 나간 오버사이즈 그루브 패턴을 통해 독일 메종 리모와만의 미학 코드를 경쾌하게 재구성했다.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있는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레더로 제작한 그루브 컬렉션 제품들은 가벼우면서도 탄탄한 조직감과 함께 고유의 스타일리시함을 놓치지 않았다. 백 외부에는 메종의 로고가 양각으로 도드라지며, 내부에는 리벳으로 고정한 로고 플레이트도 자리잡아 리모와의 세심한 장인정신을 표현한다.
그루브 컬렉션은 쇼퍼 백, 슬라이딩 호보 백, 크로스바디 백 라지, 크로스바디 백 스몰, 총 네 가지의 스타일로 출시되어 현대인의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제품 구성을 보여준다.
그루브 쇼퍼 백은 어깨에 매거나 손으로 드는 등 때에 따라 편한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는 타임리스한 형태의 쇼퍼 백이다. 그루브 슬라이딩 호보 백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우아하게 재해석했다.
부드러운 레더 소재,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 스마트하게 구성된 내부 레이아웃,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 덕분에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기능성과 편안함이 돋보인다. 쇼퍼 백과 슬라이딩 호보 백 모두 탈부착 가능한 2-in-1 파우치와 넓은 내부 포켓을 포함하고 있으며, 리모와 수트케이스 전 제품에 백을 잘 고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핸들 디자인을 갖췄다.
그루브 크로스바디 백은 대담한 그루브 패턴, 수트케이스에서 영감을 얻은 쉐입, 반짝이는 팔라듐 부품과 부드러운 가죽이 빚어내는 강렬한 대비감을 통해 리모와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디자인 미학을 전달한다. 라지와 스몰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는 그루브 크로스바디 백은 다양한 방법으로 착용이 가능하며, 넉넉한 내부 수납 공간과 와이드한 지퍼 오프닝 같은 편의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이번 컬렉션은 리모와의 수트케이스와 함께 잘 어우러질 수 있는 클래식한 컬러 팔레트를 엄선하여 선보인다. 쇼퍼 백, 슬라이딩 호보 백, 크로스바디 백 라지와 스몰은 블랙을 기본 컬러로 제공한다. 크로스바디 백 라지와 스몰은 리모와의 상징인 알루미늄 제품을 연상시키는 실버 컬러 또한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며, 여기에 크로스바디 백 스몰은 핑크, 버건디, 그린의 시즈널 컬러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리모와 그루브 쇼핑 백 블랙, 그루브 슬라이딩 호보 백 블랙, 그루브 크로스바디 백 라지 블랙과 실버, 그루브 크로스바디 백 스몰 블랙, 실버, 핑크, 버건디, 그린은 2025년 9월 22일부터 전 세계 리모와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