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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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제1차 '소비자보호권익강화 자문위원회'에서 (왼쪽부터) 명현식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상무,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허인 KB국민은행장, 윤정식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소비자보호권익강화 자문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행내 기구로, 외부전문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으로 운영된다.

전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역임한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가 초대 위원장으로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인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금융법 전문가인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노동법 전문가인 도재형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위촉됐다. 내부위원은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인 명현식 상무가 맡는다.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는 소비자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신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지향성 검토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자문 결과는 은행 소비자보호 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