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국내외에서 모두 경쟁사들에 밀리고 있다. 국내는 농심에게, 해외는 삼양식품에게 크게 뒤쳐지는 양상이 이어지고 있다.28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오뚜기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내수 매출은 7781억 원으로, 전년 동기(7664억 원) 대비 1.5% 늘었다.같은 기간 경쟁사인 농심은 1조556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오뚜기의 내…
아직까지 육아휴직 사용을 여성 임직원이 많이 하는 분위기와 달리 코웨이는 남성과 여성 임직원의 육아휴직 사용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뉴스가 코웨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코웨이의 남성과 여성 임직원 육아휴직 사용비가 72 대 100으로 남·여의 육아휴직 사용율이 비슷해졌다.통계청의 2022년 육아휴직통계에 따르면, 남성 육아휴직자는…
SK에코플랜트가 상반기 환경 사업에서 큰 폭의 매출 확대와 함께 흑자전환하는 성과를 거뒀다.2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에코플랜트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환경 사업 부문에서 매출 7763억 원, 영업이익 36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4.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올해 상반기 SK에…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올해 상반기 데이터센터(IDC), 클라우드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통해 실적을 끌어올렸다. B2B는 통신사의 성장동력으로 꼽히고 있다.26일 데이터뉴스가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의 실적발표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들 세 기업의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B2B 사업 관련 매출 합계는 3조463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조2…
삼성중공업이 주 사업 부문인 상선 외에 해양 플랜트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분기 실적 상승도 해양 부문의 영향이 컸다. 방산 사업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과 확실하게 다른 길을 택했다는 평가다.23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삼성중공업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2분기 매출은 2조5320억 원, 영업이익은 1307억 원…
저가 수입산 유입으로 국내 후판 가격이 계속 하락하면서 동국제강의 후판 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동국제강은 고부가가치 제품인 특수 후판과 해상풍력용 후판으로 탈출구를 만들고 있다.22일 데이터뉴스가 동국제강의 실적발표자료를 분석한 결과, 2분기 후판 판매량은 18만 톤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만 톤)보다 10.0%, 전분기(21만 톤) 대비 14.3% 감소한 수치다.두…
음극재 진출을 노리던 국내 기업들이 손을 놓고 있다. 국내 유일 흑연계 음극재 생산기업 포스코퓨처엠도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완전한 국산 배터리를 위해서는 국내 음극재 분야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22일 데이터뉴스가 포스코퓨처엠의 실적발표자료를 분석한 결과, 포스코퓨처엠의 올해 상반기 음극재 매출이 전년 동기(1239억…
KB국민카드가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빠르게 민원 건수를 줄이고 있다. 올 들어 전업카드사 중 가장 큰 민원 감소폭을 달성했다.21일 데이터뉴스가 여신금융협회에 공시된 전업카드사의 민원건수 추이를 분석한 결과, 7개 전업카드사(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가운데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의 올해 2분기 민원 건…
현대그린푸드가 신설법인으로 분할 후 실적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단체 급식과 해외 법인이 성장을 이끌었다.2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그린푸드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주요 경영지표 모두 50%가 넘는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1조1019억 원으로, 전년 동기(6950억 원) 대비 58.5% 늘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38…
웹젠이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올렸다. 주요 지식재산권(IP) ‘뮤’와 함께 ‘메틴’이 빠르게 성장한 것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2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웹젠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기업의 올해 상반기 매출 1095억 원, 영업이익 298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853억 원, 216억 원) 대비 28.4%, 38.0% 증가했다.이는 주요 IP인 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