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성공적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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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는 첫 신용카드 대행사업인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전북은행 프로세싱 대행업무는 올해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베타테스트를 6개월간 진행했고, 서비스 오픈 후 1개월의 안정화와 모니터링 기간을 거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후에도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신상품 개발지원, 공동마케팅 행사 수행, 전략적 마케팅지원정책 운영 등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첫 신용카드 업무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행 인프라(공공사업, 자동납부, 연구비 관리시스템 등)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프로세싱 대행사업 영역을 체크, 선불카드를 넘어 신용카드 영역까지 확대했다.

이번 프로세싱 대행으로 전북은행 카드는 국민카드 대표 앱인 KB Pay에 탑재돼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 Pay는 결제 ,송금, 멤버십 등의 서비스 외에도 자산관리 기능 등 다양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결제수단을 탑재해 사용이 가능한 확장형 플랫폼이다. 향후 KB Pay로 KB국민카드의 다양한 앱 기능이 통합될 예정이다. 이후 고객은 하나의 앱에서 결제, 송금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종합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