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편집숍 강화…“신명품 발굴·유통망 확대”

무이, 에르뎀 등 신명품 브랜드 발굴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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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식

lavita@datanews.co.kr | 2023.05.14 08:2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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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무이 청담 플래그십스토어 / 사진=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무이(MUE)·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폼(FOURM) 등 자체 편집숍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신명품 브랜드 발굴과 유통망 확대를 통해 MZ세대를 비롯한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섬의 대표 편집숍 무이는 바잉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명품 브랜드 발굴에 적극 나선다. 무이는 지난 4월부터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활용해 영국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에르뎀의 2023 프리폴(Pre-Fall․간절기)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또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미하라 야스히로의 2023 가을․겨울 컬렉션도 올 하반기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내 팝업 공간을 조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무이는 2004년부터 럭셔리 콘셉트 스토어로서 신명품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해외 패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는 남성 전문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톰그레이하운드는 지난 3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남성 전문매장인 톰그레이하운드 맨 첫 매장을 선보인 뒤 더현대 서울과 더현대 대구 등 7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해 총 8개의 남성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섬의 또 다른 편집숍인 폼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고급화와 카테고리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럭셔리 여성 편집숍 폼 스튜디오의 경우 전체 브랜드 수를 지난해 대비 33% 늘어난 100여 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남성 전문 편집숍 폼 라운지는 패션 상품 비중을 줄이는 대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방 전문 브랜드 테크노몬스터를 비롯해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렌지 밀라노, 프랑스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드비알레 등 아트 토이, 음향기기, 그루밍 아이템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