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TWC와 AI컨택센터 사업제휴

빅데이터 분석 통해 상담원 업무 부담 낮추고 고객 만족 높이는 AICC 고도화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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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정보기술, TWC와 AI컨택센터 사업제휴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오른쪽)와 TWC 박민영 대표가 AI컨택센터(AICC)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미소정보기술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과 AICC 솔루션 개발 및 운영 대행 전문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대표 박민영, TWC)은 31일 AI컨택센터(AICC) 고도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고객 상담내용에 포함된 식별 개인정보를 비식별 개인정보로 바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하고, 상담사를 위한 자동 답변 및 상담 품질 평가 자동화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 비정형 상담데이터에 ‘스마트TA’와 챗GPT를 활용해 고객사를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하는 등 차별화된 AICC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소정보기술은 AI 컨택센터, 스마트팩토리, 헬스케어, AIoT, 디지털트윈, ESG 등 패브릭 기반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 AI 플랫폼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TWC는 전화, 채팅, 챗봇,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 문의를 한 화면에서 답변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 개발·공급, 컨택센터 및 운영업무 아웃소싱(BPO), 컨택센터 인프라·장비 공급(Jabra)을 하는 기업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AI컨택센터를 통해 컨택센터의 업무 과중도 줄이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인사이트까지 발굴할 수 있도록 TWC와 함께 CS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영 TWC 대표는 “TWC는 AICC 고도화를 통해 상담 품질 향상, 상담 시간 단축, 복잡한 상담을 위한 전문 케어 등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