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CJ대한통운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택배 체계’ 구축

핵심 업무 영역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설계…대규모 디지털 택배 물량 처리 환경 제공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K C&C, CJ대한통운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택배 체계’ 구축
SK C&C는 CJ대한통운의 택배 시스템 ‘로이스 파슬(LoIS Parcel)’에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택배 체계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이 2021년부터 3년간 진행해 완성시킨 로이스 파슬은 하루 최대 2000만 건에 달하는 초거대 물동량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택배 시스템이다.

SK C&C는 로이스 파슬의 택배코어, 고객센터, 모바일 등 택배 핵심업무 영역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으로 조성해 대규모 디지털 택배 물량 처리 환경을 제공했다.

각 업무 영역을 독립된 분산 데이터베이스(DB)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로 설계해 업무 중단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택배 주요 업무 영역에서 장애가 발생해도 다른 영역은 장애와 상관없이 상품 추적, 예약, 문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 업무 현장에서 직원들과 고객에게 주요 택배 정보를 실시간으로 동일하게 제공하는 택배 알림 서비스도 구현했다.

이종찬 SK C&C 애플리케이션서비스그룹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전환을 통해 대규모 택배 물동량 처리 환경을 마련했음은 물론, 현장 및 고객에 맞춰 택배 업무와 관련된 디지털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